본문 바로가기
문화 예술

시원한 액션 영화, 클레오파트라의 보물을 훔쳐라

by 세리본 2023. 10. 11.
반응형

 

Red Notice (2021) 레드 노티스

 

1. 초반부

∙ 로마 [산탄젤로 박물관]

 

미국 FBI 소속 프로파일러 존 하틀리는 ‘비숍’이라는 믿을만한 정보원의 제보를 근거로 인터폴 레드 노티스인 놀런 부스가 산탄젤로 박물관에 전시된 클레오파트라의 보석 알을 훔친다는 정보를 책임자 다스 경위에게 알리면서 함께 산탄젤로 박물관에 도착하는 장면으로 영화는 시작됩니다. 박물관장과 함께 현장으로 갔을 땐 오픈된 공간에 전시되어 있었던 그 보석 알은 이미 가짜와 바꿔치기 된 이후 였습니다. 즉각 경보가 울리자 박물관 밖으로 다급하게 도망치는 한 남자가 보였고 존이 그를 뒤 쫓습니다. 경찰들, 박물관 경비원들도 그를 쫓아 가기는 하지만 존 이외에는 적수가 안됩니다. 사실 존도 뒤쫓았지만 잡는 데는 실패하고 애꿎은 스포츠카만 박살냅니다.

 

하지만 장면이 바뀌고 클레오파트라의 보석 알을 훔쳐 간 놀런의 근사한 집에 존이 먼저 와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현장에서 놀런은 검거되었고 인터폴의 다스 경위는 보석 운송을 존에게 맡기는데 트럭에 싣는 그 찰나의 누군가가 바꿔치기를 했습니다. 다스 경위는 나중에 그 사실을 알게 되고는 존을 공범이라 생각해 구속시켜버립니다. 신분 확인차 FBI에 전화해서 알아봐도 모르는 인물이라고 하고 계좌에 거금이 입금된 사실이 확인되면서 그도 보석을 훔치는 데 일조를 한 공범으로 놀런이 수감중인 러시아의 감옥으로 보내 버립니다.

 

∙ 러시아 [절벽 위에 세워진 감옥]

 

러시아의 감옥에 이송된 존은 놀런과 같은 방에 배정이 되고 비숍의 덫에 걸린 거라며 스스로 누명을 벗을 수 있도록 놀런에게 탈출을 부탁합니다. 하지만 신뢰가 바로 생기는 건 아니다 보니 오히려 놀런은 재소자들이 다 있는 자리에 존이 경찰임을 알려주며 괴롭힘을 당하게 만들어 버립니다.

 

하루는 교도소장 면담으로 놀런이 불려가는데 사라 블랙이 있었습니다. 그녀는 현상을 제안하는데 자신을 도와주면 감옥에서 꺼내주겠다고 합니다. 하지만 놀런은 거절합니다. 그리고 존과 함께 탈출을 하게 됩니다. 사라는 두 사람이 탈출했다는 것과 그들의 동선을 익명으로 인터폴의 다스 경위에게 알려주고 자신도 소토 보체의 무도회에 참석하고 존과 놀런도 탐브웨의 도움으로 전용기를 타고 발렌시아로 날아가게 됩니다.

 

2. 중반부

∙ 발렌시아 [소토 보체의 가면 무도회]

 

소토 보체의 집에 두 번째 보석 알이 보관되어 있습니다. 그는 경매를 통해 클레오파트라의 보석 알을 사들여 집에 값나가는 다른 보물과 같이 방에 보관하고 있는데 경비가 철통입니다. 두 사람은 보물이 있는 방으로 들어가기 위해서 계속 변경되는 비밀번호를 볼 수 있는 소토보체의 휴대폰과 잠금 해제할 수 있는 그의 지문을 먼저 구해야 했습니다. 존은 소토 보체와 의도적으로 부딪히면서 휴대폰을 훔치는 데 성공합니다. 준비가 된 두 사람은 일부러 술잔을 부딪혀 존이 뒤집어쓰게 되고 씻기 위해 화장실을 가게 되어 카메라 조작을 통해 방까지 가는데 성공합니다.

 

바로 그때 인터폴의 다스 경위가 대체 어떻게 들키지 않고 들어왔는지 모르겠지만 당당히 혼자 그곳에 등장해 그들을 멈춰 세웁니다. 다스 경위는 총을 들고 존에게 놀런을 수갑 채우라고 합니다. 하는 수 없이 돌아서서 존은 미안하다는 말과 함께 놀런에게 수갑을 채웁니다. 하지만 수갑을 채우는 시늉만 하고 존은 다스 경위가 잠깐 방심한 틈을 타 공격하고 비밀의 방에 들어가 문을 잠가 버립니다.

 

그런데 그 방안에는 사라도 이미 있었습니다. 남자 둘이서 사라를 이기지 못하고 결국 수갑이 채워진 채로 쓰러졌고 사라는 클레오파트라의 보석을 들었습니다. 이번에도 사라의 승리라고 생각한 순간 이 비밀의 방문이 열렸다는 것이 보안팀에 의해 소토 보체에게도 전해졌고 그는 경비들을 이끌고 와서 세 사람을 막아 섭니다. 그리고 사실 사라는 소토 보체에게 두 사람이 여기 보석을 훔치러 올 거라는 사실을 미리 알리고 놀런을 잡기만 하면 세 번째 보석의 위치도 알 수 있을 거라고 서로 파트너쉽을 하고 있었습니다.

 

존과 놀런은 투우 경기가 열리고 있던 지하실에 묶였고 소리를 암만 질러도 관중들 고함소리 때문에 주변 누구도 들을 수 없을 거라고 겁을 주고 세 번째 알의 위치를 말하라고 고문을 하는데 사라는 당사자인 놀런을 고문하지 않고 오히려 존을 전기 고문합니다. 하지만 놀런은 쉽게 말하지 않습니다. 소토 보체가 상의를 벗고 그의 주 특기인 목 조르기로 고문을 합니다. 존은 목 조르기엔 꼼짝 못 하고 하는 수 없이 놀런은 알의 위치를 말합니다.

 

이집트 클레오파트라의 비밀 무덤에 세 번째 알이 있다고 말하게 됩니다. 사라는 알의 위치를 알게 되자 약을 탄 샴페인으로 소토 보체를 잠들게 하고 두 번째 알도 훔쳐 달아납니다. 쓰러졌다가 정신을 차린 소토 보체는 존과 놀런 두 사람 때문이라고 총을 쏘게 되고 그 총알이 수갑이 맞았습니다. 그렇게 수갑을 푼 존이 소토 보체를 때려 눕히고 먼저 간 사라를 잡아야 겠다고 혼자 떠나려고 하는데, 보석 알은 이집트에 없다고 말하면서 놀런이 자신도 풀어달라고 합니다. 그들은 투우장을 빠져나오고 기차를 타고 이동하면서 서로 과거사를 털어놓으며 좀 더 가까워지고 존은 명예를 회복하기 위해서라도 비숍을 잡아야 한다며 알이 어딨는지 알려달라고 부탁합니다.

 

1945년 히틀러 전속 골동품상이었던 루돌프 차이히가 보석 알의 소유자라는 소문이 있어 유일한 인물인데 그자가 찼던 시계를 아버지가 경매로 받아서 보물처럼 다뤘는데 아버지 사후 아들인 자신보다 더 아끼던 시계를 발견하고 화나서 던져 버렸고 그 시계가 분해되면서 안에 있던 보석을 숨긴 위치가 나왔습니다. 그들은 아르헨티나로 날아 갑니다.

 

3. 후반부

∙ 아르헨티나 [루돌프의 비밀 장소]

 

존과 놀런은 아르헨티나에 도착해 밀림을 3일동안 찾아다닌 끝에 루돌프가 숨긴 비밀의 장소를 발견하게 됩니다. 그 안에는 나치 유물로 가득했습니다. 지구상에 3대 밖에 없다는 벤츠 그로서 770 도 있었습니다. 예상대로 클레오파트라의 보석 알도 그곳에 있었습니다.

 

한편 이집트로 갔다고 생각했던 사라가 어떻게 알고 여기를 알고 쫓아왔습니다. 인터폴의 다스 경위도 쫓아왔습니다. 지하 비밀의 장소에서는 총 싸움이 벌어지게 됩니다. 존도 인터폴 쪽을 향해서 총을 쏘자 놀란이 같은 편 아니냐며 의아해합니다. 세 사람은 일단 여기를 빠져나가는 게 우선이라서 벤츠를 타고 폐쇄된 갱도로 탈출을 시도하게 됩니다. 인터폴도 다른 차를 타고 추격을 하는데 세 사람이 탄 차가 큰 폭포에 떨어지자 그때서야 추격은 멈추게 됩니다.

 

놀란은 폭포에 떨어지는 그순간에도 보석 알을 놓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주변을 아무리 봐도 존이 보이지 않습니다. 몇 번을 고민하다 다시 물속으로 들어갑니다. 사실 존은 놀란보다도 더 먼저 나와서 둘러보고 있었습니다. 놀란이 자신을 찾으러 물에 들어가는 걸 보고 감격합니다. 잠시후 사라도 물속에서 살아 나옵니다.

 

보석 알 두 개를 가진 사라와 세 번째 보석 알을 가진 놀란은 서로 이번 싸움에서 이겼다고 우기다가 말로는 되지가 않자 사라를 체포하라고 합니다. 그런데 존이 사라에게 수갑을 채우는 척하더니 키스를 합니다. 사라가 비숍이고 또 존도 비숍이라고 합니다. 체스판에는 비숍은 두 개라고 합니다. 존과 사라는 밀림에 놀란을 묶어두고 카이로로 떠납니다.

 

∙ 카이로 [세 개의 보석 알]

 

존과 사라는 클레오파트라의 보물을 훔친 이유가 카이로에서 살고 있는 거부가 자신의 딸 결혼식에 헌신의 상징이라는 세 개의 보석 알을 선물하고자 했기 때문이었고 결혼식때 보면 보석 알 세 개가 모두 모여 있어 미션은 성공이 된 것 같습니다. 하지만 결혼식을 하는 도중에 인터폴이 찾아와서 보석 알 3개 중 1개를 나치 장물에 속하기 때문에 개인이 갖고 있는 건 불법이라며 신부 아버지를 잡아 갑니다. 존과 사라는 돈은 이미 챙겼기 때문에 결혼식을 보고 있다가 유유히 그곳을 빠져 나옵니다.

 

∙ 사르데냐 [6개월 후]

 

엄청난 사례비를 받고 존과 사라는 꿈 같은 시간을 보내고 있었지만 그 시간도 그리 오래가지는 않습니다. 6개월이 지난 후 요트에서 시간을 보내던 두 사람에게 놀런이 찾아 왔습니다. 밀림에서 다스 경위에게 발견되어서 살아났고 존과 사라가 받은 계좌를 인터폴에 알려주고 그 계좌를 동결시켰다며 자신을 팀에 끼워주지 않는다면 인터폴에 체포될 거라고 협박을 하게 됩니다. 존은 받아주지 않았지만 사라가 존과 놀란 둘이 잘 어울린다며 함께 하자고 하며 앞으로는 3인조로 활동하자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