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예술

어린 나 자신과 한 팀이 되어 미래를 구할 시간 여행

by 세리본 2023. 10. 10.
반응형

 

The Adam Project (2022) 애덤 프로젝트

 

1. 줄거리

때는 2050년 시간 여행과 우주 비행을 누구든 손쉽게 할 수 있는 시대입니다. 피를 흘리고 있는 남자가 비행기를 훔쳐서 다른 시공간으로 이동하면서 영화가 시작됩니다. 장면이 바뀌고 2022년 비행기를 훔친 그 남자는 어린 소년 애덤 집에 도착하게 됩니다. 그는 아이의 나이를 확인하고선 일이 틀어졌다고 합니다. 그러고는 아이의 집에 자연스럽게 들어가 자기 집인 것 마냥 익숙하게 행동합니다. 소년은 남자의 정체가 궁금했는데 알고 보니 그 남자는 미래의 ‘애덤’ 이었습니다.

 

시간 여행의 규칙을 어기며 자신의 정체를 밝히게 된 어른 애덤은 다시 비행기 작동을 위해서 부상이 없는 자신이 필요했고 어린 애덤에게 부탁해서 함께 비행기에 올라타게 됩니다. 그리고 날이 밝아지면 2018년에 갈 준비를 합니다. 한편 애덤을 쫒아오는 무리들의 이름은 ‘소리언’ 그들은 애덤과 애덤의 아내를 노리고 있었습니다. 애덤이 과거로 온 것은 아내를 구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소리언은 과거 애덤의 아버지와 일을 같이 했던 동업자이자 동시에 배신을 한 인물이었습니다. 이때 소리언이 집으로 쳐들어 옵니다. 애덤이 소리언들에게 당할 위기에 봉착한 바로 그때 죽은 줄로만 알고 있었던 아내 로라가 나타났고 애덤을 도와주며 두 사람은 멋진 합으로 소리언들을 처리합니다. 애덤과 어린 애덤, 아내 로라는 소리언의 추적을 피해서 차를 타고 도망갑니다. 쫒아오는 적들을 처리하고 로라는 애덤에게 자신이 소리언의 타깃이 된 이유를 이야기해 줍니다.

 

평화로운 시간도 지나고 크리스토퍼가 이들을 바짝 추격했습니다. 로라는 애덤만이 이 상황을 해결할 수 있는 걸 알기에 혼자 남아서 애덤이 비행기를 탈 시간을 법니다. 애덤은 아버지가 있는 시대 2018년으로 향하고 있었고 크리스토퍼가 이를 방해합니다. 뛰어난 비행 조종 실력으로 그들을 따돌리고는 아버지가 있는 시대로 애덤과 어린 애덤이 오게 되었습니다.

 

애덤 프로젝트의 책임자이자 교수인 애덤의 아버지 루이스는 직감으로 청강실에 앉아있는 애덤을 보고 대번에 자신의 아들임을 알게 됩니다. 그러나 애덤의 아버지 루이스는 시간 여행을 통해서 자신을 만나러 온 게 잘못되었다고 다그쳤습니다. 그는 시간 여행에서 규칙을 어기고 있는 애덤의 행동에 아무런 말도 들으려고 하지 않습니다. 그러다가 뒤늦게 마야가 시간을 건드렸음을 눈치채게 되고 이내 자신이 이 시간 여행의 창시자라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애덤은 시간 여행이 다 만들어지기 전에 애초에 싹을 자르려는 계획을 말하게 되지만 루이스는 애덤의 계획을 반대합니다. 루이스는 과거를 바꾸면 그에 대한 파장을 알고 있어 어린 애덤의 말에도 단호하게 말합니다. 한편 미래의 소리언은 과거의 젊은 소리언을 찾아가서 자신과 같은 야망을 갖도록 회유합니다.

 

2. 결말 (스포주의)

 

애덤은 어린 애덤과 대화를 통해서 과거와 미래의 만남이 반드시 악영향을 끼치는 것은 아니라고, 과거의 상처가 오히려 기억을 왜곡시킨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애덤은 연구소를 폭발시켜서 연구소에 있는 기술을 없애려는 계획을 어린 애덤과 실행하게 됩니다. 애덤은 어린 애덤에게 원격 드론을 조종해서 자신을 엄호하도록 맡깁니다.

 

애덤이 적들과 맞서고 있을 때 루이스가 차를 끌고 나타나서 애덤을 돕습니다. 루이스는 애덤에게 제거해야 하는 목표물에 대해서 설명을 해줍니다. 연구소로 들어가서 하드 드라이브 제거를 앞에 두고 있을 때 과거의 젊은  소리언과 미래의 소리언이 등장하게 됩니다. 미래의 소리언은 자신의 큰 야망을 위해 가까이 있던 어린 애덤까지 인질로 삼아 협박합니다. 소리언은 어린 애덤을 인질로 삼아 협박하며 하드 드라이브를 빼앗으려고 할 때 애덤이 어린 애덤에게 찰나의 눈신호를 보내고 그 신호에 맞춰서 어린 애덤이 소리언에게서 벗어나게 됩니다.

 

이때 소리언이 들고 있던 총이 발사되어 연구소 안이 금이 가게 되었고, 연구소는 작은 금에도 대폭발이 나는 장소였습니다. 그 와중에도 소리언은 루이스에게 하드 드라이드를 가져오라며 총을 겨눕니다. 하지만 루이스는 의연한 태도로 과거의 소리언을 설득합니다. 미래의 소리언은 망설이고 있는 과거의 소리언이 들고 있었던 총을 뺏들어 루이스에게 총을 겨눕니다. 그러고 총을 발사했고 연구소 안에서는 강한 자기장이 발생해 이로 인해 과거의 젊은 소리언이 총을 맞게 되었고 미래의 소리언도 함께 사라지게 됩니다. 이 모든 것은 루이스의 계산대로 되었던 것이었습니다. 그렇게 세 사람은 연구소가 닫히기 전에 무사히 연구소 밖으로 빠져 나옵니다.

 

애덤이 지정 시간대로 돌아가기 전에 루이스는 애덤에게 자신의 진심을 이야기해줍니다. 어린 애덤은 엄마의 소중함을 깨닫고 엄마에게 진심을 전하고, 어른 애덤은 자기를 위해 희생했던 연인 로라와 재회하고 그녀와의 만남을 새롭게 다시 시작합니다.

 

3. 한 줄 평

어린 나 자신과 만나 같이 무언가를 해 나간다는 것만으로도 엄청 신나게 해주었던, 거기다 때깔 좋은 영상미와 세련된 편집이 좋았던 타임슬립 영화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