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예술

색감과 미술이 돋보였던 액션 스릴러 영화

by 세리본 2023. 10. 15.
반응형

 

Push (2009) 푸시

 

1. 초반부

 

닉의 아버지가 헨리 카버 요원에게 살해당했고 자신을 희생하면서 디비전에서 닉을 탈출시키는 것으로 영화는 시작됩니다. 아버지는 닉에게 먼 훗날에 꽃을 든 여자가 찾아오면 꼭 도와주라는 말을 남깁니다.

 

10년 후 실험실에서 닉의 전 여자친구인 키라는 초능력 증강제 실험에 투입이 됩니다. 초능력 증강제를 주사하자 심장이 멎어버리고 실패한 실험으로 보이나 키라는 갑작스럽게 소생하게 됩니다. 이때 정체불명의 여인의 도움을 받고 디비전의 연구소에서 초능력 증강제가 든 그 주사기와 함께 탈출합니다.

 

홍콩에서 무버인 닉은 도박빚 때문에 쫓기면서 양아치처럼 살고 있습니다. 그런 그에게 디비전의 스니프 요원 홀덴과 맥이 찾아옵니다. 둘은 키라의 행방을 물어보며 집안 구석구석의 기억을 읽어내고 있지만 별다른 단서를 찾지 못해 돌아간 후 와쳐인 캐시가 찾아옵니다. 캐시는 디비전에 자신의 엄마가 잡혔고 미래를 막지 못한다면 닉과 자신이 죽게 된다고 말합니다.

 

다만 이번 일을 해결하게 되면 이틀 내로 6백만 달러가 생긴다고 하며 닉에게 자신을 도와줄 것을 제안합니다. 닉은 내켜하지는 않았으나 홍콩의 패밀리가 키라를 노리고서 둘에게 접근합니다. 블리더와의 싸움에서의 닉은 큰 피해를 받고 거의 죽을 뻔 했는데 닉이 죽으면 키라는 잡을 수 없기에 패밀리의 딸 덕분에 살게 됩니다. 캐시는 닉을 스티쳐 테레사에게 데려갔고 캐시의 어머니에게 도움을 받은 적이 있다는 테레사는 그의 대한 보답으로 닉을 회복시켜 주게 됩니다. 닉은 깨어나서 보니 자신 앞에 꽃을 든 캐시의 모습을 보고는 아버지의 유언에서 나왔던 꽃을 든 소녀가 바로 캐시임을 깨닫고 그녀를 돕게 됩니다.

 

2. 중반부

 

한편 키라는 어느 부둣가에서 기억을 잃고 깨어납니다. 그런 그녀 앞에 ‘4100 닉’이라는 자신의 필체로 낙서가 적혀져 있습니다. 키라는 맥과 홀덴 요원에게 붙잡히게 되지만 푸셔로서의 능력을 이용해서 위기에 벗어나고 홀덴을 제거합니다. 이후에 카버와 빅터는 키라의 능력인 세뇌로 쓸모없게 된 맥을 폐기하고 직접 활동합니다.

 

닉은 쉬프터의 ‘후크’와 스니프의 ‘에밀리’에게 도움을 받아서 키라를 찾아내고 섀도우의 ‘핑키’와 함께 키라의 가방을 찾고자 하는데 그 가방이 디비전을 쫓아낼 열쇠가 되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모두 죽게 될 거라는 캐시의 예언이 바뀔 기미가 보이지 않고 설상가상으로 키라는 약의 부작용으로 인해 죽어가게 됩니다. 홍콩 패밀리는 키라의 가방을 디비전보다 먼저 찾기 위해 테레사를 고용합니다.

 

홍콩 패밀리나 디비전 모두 와쳐를 갖고 있었고 모두 미래를 본 상태로 행동했기 때문에 주인공의 행동은 모두들 예측 가능한 그 범주 내에 있었으며 닉의 기습도 실패하고 맙니다. 섀도우인 핑키의 그 은폐능력도 와쳐 앞에서는 다 무용지물이 되기에 이들은 와쳐들의 시선에 벗어나며 미래를 바꿔야 하는 어려운 난관에 마주하게 됩니다.

 

결국에 닉은 와쳐들을 따돌리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냅니다. 바로 기억을 지우는 것이었고 닉은 모두에게 임무가 적힌 종이를 한 장씩 나눠줬고 최종적으로는 모든 임무를 다 알고 있는 닉은 여기서 자신의 기억을 지워버립니다. 이로써 와쳐들의 예측은 무효화가 되어버립니다.

 

3. 후반부

 

후크에 의해서 패밀리는 가짜 초능력 증강제를 좋다며 가져가고 이내 가짜임을 알고 분노합니다. 닉은 키라를 돌려 받을려고 카버에게 가게 되지만 키라는 카버의 세뇌로 인해 자신이 요원이라고 믿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결국 닉은 포박당하고 후크는 카버에게 그 둘을 살려주면 가방이 있는 곳을 알려주겠다며 4100 사물함을 알려주게 됩니다.

 

마지막에 4100 사물함이 위치해 있는 공사중인 빌딩에서 모두 모여 가방을 두고 싸움이 벌어지게 됩니다. 싸움의 끝은 닉과 키라 그리고 카버를 빼고는 모두 사망합니다. 닉은 키라에게 빼앗은 초능력 증강제를 자신에게 주사하고는 이내 그 부작용을 견디지 못해 쓰러져 죽게 됩니다. 카버와 키라는 닉을 내버려두고 빈손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그러나 이것은 속임수였고 닉이 주사한 건 간장이었는데 그건 그거대로 위험합니다. 진짜 가방은 캐시가 갖고 있었고 캐시는 이 주사기로 협상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한편 비행기에서 키라는 닉이 나눠준 종이를 그제서야 읽어보게 됩니다. 종이에는 키라와 닉이 코니 아일랜드에서 처음 만났을 때의 사진이 있었고 키라는 세뇌에 빠졌다는 걸 깨닫게 되고 카버를 능력으로 자살시키게 됩니다. 카버가 맥을 죽였던 그 방식 그대로 말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