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예술

새로운 미래를 위한 과거 여행, 엑스맨 유니버스

by 세리본 2023. 10. 19.
반응형

 

X-Men: Days of Future Past (2014) 엑스맨: 데이즈 오브 퓨처 패스트

 

1. 초반부

 

2023년의 미래 디스토피아에서, 센티넬이라는 로봇들이 돌연변이를 학살하고 있습니다. 이 로봇은 돌연변이의 유전자를 가진 인간들까지 죽입니다. 한 엑스맨 무리에서는 키티 프라이드의 힘을 빌려서 한 사람의 의식을 과거로 보내는 위험을 예고하는 방식으로 계속해서 로봇 센티넬의 위협을 피합니다.

 

이 엑스맨들은 중국의 어느 수도원에서 매그니토와 프로페서 엑스와 회동합니다. 그들은 울버린의 의식을 저 과거로 보내고 센티넬의 설계를 주도하는 볼리바 트라스크를 죽이려고 하는 미스틱을 막기로 합니다. 그 암살로 인해서 트라스크의 죽음이 순교로 포장되었고 이후 미스틱이 사로잡힌 후 그녀의 유전자를 역이용해 미래의 로봇 센티넬이 강력한 힘을 갖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프로페서 엑스는 치유를 위해 젊은 시절 때의 자신을 꼭 찾으라고 로건에게 조언합니다.

 

1973년으로 간 울버린은 엑스맨션을 찾아가서, 젊은 시절의 자비에와 행크 맥코이를 만납니다. 자비에는 그의 엑스맨들이 거의 대부분 죽어 버렸고 이후 학교가 실패하고 폐인이 되었습니다. 자신의 텔레파시 능력을 제거해 버려서 다시 걸을 수 있게 하는 혈청에 중독되어 있었습니다. 울버린은 자비에에게 케네디를 암살하는 혐의로 펜타곤 지하에 갇혀 있는 매그니토를 탈옥시키자며 설득합니다. 그들은 눈에 안 보이는 정도의 속도로 빠르게 움직이는 돌연변이인 피에트로 막시모프의 도움을 받아서 매그니토를 탈옥시킵니다.

 

2. 중반부

 

트라스크는 위싱턴 DC의 의회에서 로봇 센티넬 계획의 지원을 요청하였지만 승인 받지 못합니다. 한편 사이공에서 미스틱이 트라스크의 연구에서 젊은 윌리엄 스트라이커를 포함해 돌연변이 군인들이 동원되고 있는 것을 막습니다. 미스틱은 트라스크의 산업을 조사하며 그가 돌연변이에 대항하는 무기를 만들기 위해서 돌연변이들을 잡아서 실험을 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파리에서 트라스크가 암살 당할 것을 알게 되었고 자비에와 매그니토는 미스틱을 막으려 비스트, 울버린과 함께 전용기를 타고서 비행기 안에서 각자의 잘못에 대해 실랑이를 벌입니다.

 

파리에서 미국과 베트남은 전쟁 종전에 대해서 평화 협정을 맺습니다. 미스틱은 베트남 장군으로 위장해 트라스크의 회의에 잠입했고, 미스틱이 트라스크를 암살하려던 찰나에 자비에와 매그니토 일행이 도착합니다. 매그니토는 미스틱을 죽여야 암울한 미래를 막아낼 수 있다고 생각해서 그녀에게 총알을 쏘았고 미스틱은 창문 밖으로 달아납니다. 건물 밖에서 돌연변이들의 난투가 벌어졌고, 결국 그들은 구경꾼들과 카메라에 노출되면서 세상에 알려지게 됩니다.

 

트라스크가 살게 되었지만 이 세상은 돌연변이들의 존재로 공포에 떨게 됩니다. 리처드 닉슨 대통령은 트라스크의 로봇 센티넬 프로그램을 승인하고 대중들에게 로봇을 공개하기로 준비합니다. 트라스크의 과학자들은 프랑스 파리의 사건 현장에서 돌연변이 미스틱의 피를 채집하며 미래의 로봇 센티넬이 만들어지는 가능성은 여전해집니다. 매그니토는 워싱턴에 가는 센티넬의 포로토타입을 쇠로 묶어서 지배합니다. 맨션으로 돌아온 자비에는 이제 자신의 능력을 되찾고자 혈청을 맞던 것을 그만둡니다. 울버린을 통하여 미래의 자신과 대화를 한 자비에는 세레브로를 이용해 미스틱이 워싱턴으로 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3. 후반부

 

닉슨은 로봇 센티넬의 프로토타입을 백악관 잔디 밭에다가 공개를 합니다. 매그니토는 자신의 힘을 보여주려고 스타디움을 들어올려 백악관 그 주위에다 놓고, 미리 지배를 한 센티넬을 작동시켜서 관중을 공격 하도록 명령합니다. 닉슨과 트라스크는 피난처로 대피했고 위장하던 미스틱도 이들과 함께 갑니다. 자비에와 울버린, 비스트는 힘을 합해 매그니토를 막으려고 하지만 실패했고 매그니토는 울버린을 철근으로 묶고 나서 포토맥을 강으로 던져버립니다. 2023년의 미래에서는 수도원을 침공한 로봇 센티넬들과 엑스맨들이 마지막 전투를 벌입니다.

 

백안관의 지하에 있는 피난처를 끌어올린 매그니토는 주위에 있던 카메라를 들고 자신을 비춘 뒤에 돌연변이의 세상이 올 것임을 선언하고 전세계가 보는 앞에 대통령을 죽이려 합니다. 미스틱은 닉슨으로 위장해 매그니토를 속인 것이였고, 플라스틱 총으로 매그니토를 상처 입게 합니다. 자비에는 트라스크를 죽이지 않게 미스틱을 설득하는 것에 성공했고 그녀와 매그니토가 도망칠 수 있도록 합니다.

 

새로워진 미래의 자비에 학교에 돌아오게 된 울버린은 죽었던 사람들이 이제 살아있는 것을 보게 됩니다. 로건은 자비에를 만나서 바뀐 미래가 오기까지의 모든 일들을 듣게 됩니다. 1973년의 미스틱은 스트라이커로 변장해 강에 빠진 울버린을 구출합니다.

 

반응형